본문 바로가기
임신·출산·육아 정보/임신과 출산

젖병 소독 아이템 추천 / 젖병 열탕 소독 ? 아벤트 스팀 소독기!

by 푸른열두달 2021. 10. 15.
반응형

  젖병 소독 아이템 - 필립스 아벤트 스팀 소독기


젖병 소독, 젖병 스팀 소독 - 아벤트 스팀소독기

아기들은 최소 100일 경이 될 때까지는 각종 세균에도 특히 취약하고, 장이 많이 약한 상태이기에 탈이 날 수 있다. 그래서 젖병 소독을 자주 해야 한다고 한다. 좀 더 편리하게 젖병 소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, 올해 출산 준비를 하면서 구입한 젖병 소독기, 아벤트 스팀 소독기를 소개한다. 

 

 

젖병 소독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, 

 

첫 번째. 냄비로 물을 팔팔 끓여 열탕 소독을 한다.

두 번째. 젖병 UV 소독기로 소독과 건조를 한다. 

세 번째. 스팀 소독기로 소독을 한 후, 건조한다. 

 

나의 경우 세 번째 방법을 택했다. 스팀 소독기로 젖병 소독을 한 후 젖병 UV 소독기로 건조와 젖병 보관을 하기로 했다. 

 

 

사용방법은 이렇게 하단 스테인리스 부분에 물 약 100ml 정도를 붓는다. 전원을 켰을 시 이 물이 가열이 되면서 스팀 역할을 하여 젖병 소독이 되는 원리이다. 

젖병 소독 - 아벤트 스팀 소독기 하단통에 뒤집어서 젖병 놓기

큰 하단의 통인 하얀색 부분을 먼저 얹고, 소독할 젖병들을 뒤집어서 놓는다. 

 

 

젖병 소독 - 젖병 소독기 윗 칸에는 젖꼭지나 치발기 등을 놓기

위칸에는 소독할 젖꼭지나 치발기, 소독 가능한 장난감 등을 놓는다. 

그리고 소독기의 본체에 있는 하늘색 버튼을 누르면 8분 정도 작동이 되기 시작한다. 일단 이 젖병 소독기는 버튼을 눌러 켤 수는 있는데 도중에 일시중지를 한다던가, 끄는 방법은 따로 없다. 또한 끝났다는 소리가 난다거나 하지는 않는다. 

이렇게 하늘색 버튼 옆에 빨간 불이 꺼지면 소독이 끝난 것이다.

 

 

* 아벤트 젖병 스팀 소독기 사용 시 주의점

젖병 소독이 진행되고 있을 때 수증기가 조금씩 올라오는 것과 혹은 젖병 소독이 끝났을 때이다. 특히 젖병 소독 후 바로 뚜껑을 열 경우 수증기가 갑자기 위로 올라오면서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오븐 장갑 같은 것을 착용하고 열거나, 조금 열기가 가신 후에 열도록 한다. 

 

* 아벤트 젖병 스팀 소독기 자체 소독 방법 

젖병 소독이 끝나고 젖병소독기 자체를 소독하는 방법은 소독이 끝나자마자 맨 밑 하단의 스테인리스 부분에 구연산이나 식초를 조금 부어 놓고 소독기를 돌린다. 그리고 씻어내면 석회질로 인해 바닥 스텐 부분에 하얀색 반점처럼 생기는 것들을 녹여 없앨 수 있다. 

 

 

 

 

해님 UV 젖병소독기 4세대

스팀 소독기로 젖병 소독이 끝난 후 남은 물을 탈탈 털어 해님 UV 젖병소독기에 건조기능을 눌러 건조한다. 

해님 4세대 UV 젖병소독기 DRY 버튼 - 건조 기능만 별도 사용 가능하다.

 

올해 봄부터 사용해 온 아벤트 스팀 젖병 소독기. 몸도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 젖병 열탕 소독을 위해 수시로 냄비, 불 앞에 서 있지 않아도 되어서 너무 편리했다. 환경호르몬 걱정도 하지 않아도 되니, 더더욱 좋았다. 지금은 젖병 소독뿐만 아니라 아기 이유식 용기, 치발기, 장난감 등 소독 가능한 아기 물건들을 소독하는 데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다. 특히 신생아를 키우는 시간, 몸도 마음도 피곤하고 1분 1초라도 좀 더 편안하게 보낼 수 있다면, 이 아벤트 스팀 젖병 소독기를 추천한다. ^^

반응형

댓글